반일행동(반아베반일청년학생공동행동)은 5일 일본대사관앞소녀상에서 〈매국적한일합의 즉각폐기!〉 〈일본정부 전쟁범죄사죄배상!〉 〈친일매국언론 조선일보폐간!〉 〈프락치공작소굴 정보원해체!〉 〈반아베반일투쟁 가로막는 민족반역무리청산!〉 등을 촉구하는 소녀상농성을 총 1681일째, 연좌시위를 44일째 진행했다.
함께 반일행동소속단체들인 민중민주당학생위원회의 〈매국적인 지소미아 완전폐기!〉, 실업유니온의 〈모든 전쟁범죄 공식사죄 법적배상!〉, 진보학생연대의 〈아베정부 군국주의부활책동 강력규탄!〉, 희망나비의 〈일본군성노예제문제 완전해결!〉의 구호로 일인시위도 전개되고 있다.
이날 지킴이는 아베정부가 또다시 군국주의부활을 획책한다며 분노를 터트렸다.
지킴이는 〈오늘 아사히신문에 보도된 바에 따르면 아베가 〈적기지공격능력〉을 보유를 신속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며 〈일명 적이 미사일을 공격할수 있다고 판단되면 일본이 먼저 미사일을 발사할수있는 능력을 보유하겠다는것인데 명백한 평화헌법 위반〉이라고 지적했다.
이어서 〈자신들이 역사적으로 저질렀던 전쟁범죄에 대해 사죄배상않는 일본에게 공격할수있는 능력을 주는것은 전쟁이 일어나는것을 방관하는것〉이라며 〈일본이 침략전쟁을 일으키고 군국주의를 부활시키려는 그 책동을 우리의 투쟁을 단호히 꺽어내야 한다〉고 목소리높였다.
한편 이날 아사히신문은 자민당이 〈적기지공격능력〉을 보유할것을 제안했으며 이에 아베는 〈제안을 받아들여 확실히 새로운 방향을 도출해 신속히 실행해나갈것〉이라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현재 연좌시위는 유튜브계정 〈반일행동TV〉를 통해 24시간 실시간스트리밍되고 있으며 매일 저녁7시에는 온라인촛불문화제가 진행된다. 또한 새벽·아침·저녁에는 각각 〈새벽LIVE〉, 〈모닝LIVE〉, 〈저녁LIVE〉로 실시간채팅으로 시민들과 의사소통하기도 한다.
또한 이날 유튜브에 〈아라아리역사교실〉을 통해 강제징용문제를 다뤘다.
다음은 현장영상이다.
반아베반일청년학생공동행동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onyeosang1230/
반일행동TV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lmtVztfmbEJpeeFY6Y_8PQ
〈소녀상지킴이 LIVE〉
https://youtu.be/pJFoXYiCrGQhttps://youtu.be/AfPJZHSmU3g
https://youtu.be/4q39hmi_TNA
〈온라인촛불문화제〉
https://youtu.be/yq6ZzHhfk6A
〈아라아리역사교실〉
https://youtu.be/qzcvULRkoUM
소녀상특파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