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6.1.jpg
▲6월1일전국대학생행동의날(사진=21세기한국대학생연합 홈페이지)

한대련(21세기한국대학생연합)에서 오는 6월1일 ‘6.1 대학생행동의 날’를 진행한다.
 
이들은 이 행사에서 반값등록금실현, 국가장학금제도개선, 비민주적대학구조조정중단이라는 3가지요구사안을 가지고 실천행동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는 12시 대학생들 400명이 모여 곳곳에서 1인시위를 하는 ‘대학생400인크레센도퍼포먼스’로 시작된다.
 
이어 힘찬 청춘을 위한 에너지충전 난장프로젝트 <100%에너자이저>와 박근혜대통령에게 등록금, 국가장학금, 대학구조조정 등 대학생들 자신의 이야기를 크레인에 올라가 발언하는 <내청춘에게 고함>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영상, 노래같이 부르기, 예술계열학생회, 동아리들의 공연 등 많은 대학생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있다.
 
한대련은 이 행사를 위해 전국대학생선언을 통해 전국 학생들의 의견을 모으는 활동을 펼쳤다.
 
또 ‘6.1 대학생행동의 날’에 펼쳐질 ‘대학생400인크레센도퍼포먼스’를 위해 21일부터 지금까지 1인시위를 곳곳에서 진행중에 있다.
 
한편 24일까지 김나래 9기한대련의장(경희대총학생회장), 김민규 광전대련의장(전남대총학생회장), 이정현 북부대련의장(덕성여대총학생회장), 최소정 부산대총학생회장 등이 크레센도1인시위에 참여했다.
 
유하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