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일행동은 14일 일본대사관앞소녀상에서 〈매국적한일합의 즉각폐기!〉 〈일본정부 전쟁범죄사죄배상!〉 〈일본정부 군국주의부활책동규탄!〉 〈민족반역무리청산!〉 등을 촉구하는 소녀상농성을 총 1721일째, 연좌시위를 84일째 진행했다.
함께 반일행동소속단체들인 민중민주당학생위원회의 〈매국적인 지소미아 완전파기!〉, 실업유니온의 〈모든 전쟁범죄 공식사죄 법적배상!〉, 진보학생연대의 〈아베정부 군국주의부활책동 강력규탄!〉, 희망나비의 〈일본군성노예제문제 완전해결!〉의 구호로 일인시위도 전개되고 있다.
지킴이는 이날 진행된 일본 자민당총재선거 결과에 대해 언급했다.
지킴이는 〈오늘 진행된 자민당총재선거에 따라 스가가 당선됐다〉고 전했다.
이어 〈스가는 당선된 후 첫 인사말에서 아베를 언급하며 아베가 추진해온 정책들을 계승할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며 이에 〈계승하겠다는 아베의 정책 중 우리 민족의 평화를 해치는 정책이 포함돼있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더불어 〈만약 스가정권에서도 이땅의 평화를 위협하고 과거의 잘못을 부정하는 몰염치한 태도가 이어진다면 우리 지킴이들이 그 누구보다 앞장서 그에 대항한 투쟁을 전개할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지킴이들은 점심·저녁에 각각 〈점심LIVE〉, 〈저녁LIVE〉로 실시간채팅으로 시민들과 의사소통 하고있다.
다음은 현장영상이다.
반아베반일청년학생공동행동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onyeosang1230/
반일행동TV 유튜브
〈소녀상지킴이 LIVE〉
https://youtu.be/kAlK7Ce0wk4https://youtu.be/-4lOwt7Oe2c
소녀상특파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