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일행동은 18일 일본대사관앞소녀상에서 〈매국적한일합의 즉각폐기!〉 〈일본정부 전쟁범죄사죄배상!〉 〈일본정부 군국주의부활책동규탄!〉 〈민족반역무리청산!〉 등을 촉구하는 소녀상농성을 총 1725일째, 연좌시위를 88일째 진행했다.
함께 반일행동소속단체들인 민중민주당학생위원회의 〈매국적인 지소미아 완전파기!〉, 실업유니온의 〈모든 전쟁범죄 공식사죄 법적배상!〉, 진보학생연대의 〈아베정부 군국주의부활책동 강력규탄!〉, 희망나비의 〈일본군성노예제문제 완전해결!〉의 구호로 일인시위도 전개되고 있다.
이날 지킴이는 일본정부가 조선학교를 대상으로 하고 있는 차별화정책에 반대해 행동하는 〈우리학교를 지키는 시민모임〉에서 응원방문 한 소식을 전했다.
지킴이는 시민모임분들에게서 〈아이치고교무상화 판결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 최고재판소에서 우리학교에 대한 차별정책이 이상이 없다며 일본정부의 손을 들어줬다고 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최근 일본정부의 민족차별화 정책으로 유보무상화에서 각종외국인학교를 제외시켜 어린아이들마저 차별하고있다고 한다. 이에대한 일본내에서 분노의 목소리와 연대가 이어지고 있다.〉고 이야기하며 〈일본군성노예제문제도 우리학교차별문제도 하나이므로 우리함께 끝까지 싸워나가자고 말씀하셨다〉고 강조했다.
현재 지킴이들은 점심·저녁에 각각 〈점심LIVE〉, 〈저녁LIVE〉로 실시간채팅으로 시민들과 의사소통 하고있다. 한편 이날 유튜브상의 문제로 반일행동 페이스북을 통해 LIVE가 진행됐다. 더불어 〈아리아리역사교실 9부〉가 업로드 됐다.
다음은 현장영상이다.
반아베반일청년학생공동행동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onyeosang1230/
반일행동TV 유튜브
〈소녀상지킴이 LIVE〉
https://www.facebook.com/watch/?v=4457165351023955&extid=xG8iz7yvfrvSO3sh〈아리아리역사교실 9부〉
https://youtu.be/uKhEOVOHdzw
소녀상특파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