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일행동은 15일 일본대사관앞소녀상에서 〈매국적한일합의 즉각폐기!〉 〈일본정부 전쟁범죄사죄배상!〉 〈일본정부 군국주의부활책동규탄!〉 〈민족반역무리청산!〉 등을 촉구하는 소녀상농성을 총 1722일째, 연좌시위를 85일째 진행했다.
함께 반일행동소속단체들인 민중민주당학생위원회의 〈매국적인 지소미아 완전파기!〉, 실업유니온의 〈모든 전쟁범죄 공식사죄 법적배상!〉, 진보학생연대의 〈아베정부 군국주의부활책동 강력규탄!〉, 희망나비의 〈일본군성노예제문제 완전해결!〉의 구호로 일인시위도 전개되고 있다.
이날 지킴이는 우리사회의 청산과제에 대해 이야기했다.
지킴이는 〈우리사회는 친일파가 제대로 청산되지 않은 그 시작으로 이땅의 민주주의는 이뤄질수가 없었다〉고 말하며 〈이땅의 민주주의를 위해선 결국 그 친일악폐세력들을 청산해야한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사회 곳곳에 친일악폐세력들이 뿌리박혀 있지만 특히 견찰집단의 반민주반민중성은 점점 그 도수를 더해가고 있다. 우리 지킴이들은 이 농성장에서 견찰집단의 그 속성을 수없이 목도해오고 있다. 극우무리배들의 편에서서 정의를 이야기하는 수많은 민중들을 배반하고 있는 그 견찰은 결국 우리 민중들의 투쟁으로 끝장내고야 말것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지킴이들은 점심·저녁에 각각 〈점심LIVE〉, 〈저녁LIVE〉로 실시간채팅으로 시민들과 의사소통 하고있다.
다음은 현장영상이다.
반아베반일청년학생공동행동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onyeosang1230/
반일행동TV 유튜브
〈소녀상지킴이 LIVE〉
https://youtu.be/unrDQ593ofQhttps://youtu.be/N7Tx1ifESCEhttps://youtu.be/ouwksjlFWo8
소녀상특파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