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일행동(반아베반일청년학생공동행동)은 9일 일본대사관앞소녀상에서 〈매국적한일합의 즉각폐기!〉 〈일본정부 전쟁범죄사죄배상!〉 〈친일매국언론 조선일보폐간!〉 〈프락치공작소굴 정보원해체!〉 〈반아베반일투쟁 가로막는 민족반역무리청산!〉 등을 촉구하는 소녀상농성을 총 1685일째, 연좌시위를 48일째 진행했다.
함께 반일행동소속단체들인 민중민주당학생위원회의 〈매국적인 지소미아 완전폐기!〉, 실업유니온의 〈모든 전쟁범죄 공식사죄 법적배상!〉, 진보학생연대의 〈아베정부 군국주의부활책동 강력규탄!〉, 희망나비의 〈일본군성노예제문제 완전해결!〉의 구호로 일인시위도 전개되고 있다.
이날 한 지킴이는 아사히에서 보도된 강제징용기업 일본제철의 즉시항고에 대한 변명에 대해 지적했다.
지킴이는 〈오늘 한 일본제철관계자가 지난 7일 즉시항고한 이유에 대해 주주들에게 아무것도하지않았다는 지적을 받을수 있어 했다고 변명했다〉며 〈궁색한변명이 아닐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강제징용징병피해자만 840만명이나된다〉며 〈피해자들은 지옥보다 더 끔찍한 기억속에 평생을 살아가지만 그 가해자들은 계속해서 변명을 일삼으며 어떠한 사죄배상도 하지 않고 있다〉고 분노했다.
끝으로 〈그렇기에 우리는 이러한 부정의한 현실에 맞서 투쟁해야만 한다〉며 〈우리가 멈출수 없는 이유〉라고 목소리높였다.
현재 연좌시위는 유튜브계정 〈반일행동TV〉를 통해 24시간 실시간스트리밍되고 있으며 매일 저녁7시에는 온라인촛불문화제가 진행된다. 또한 새벽·아침·저녁에는 각각 〈새벽LIVE〉, 〈모닝LIVE〉, 〈저녁LIVE〉로 실시간채팅으로 시민들과 의사소통하기도 한다.
다음은 현장영상이다.
반아베반일청년학생공동행동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onyeosang1230/
반일행동TV 유튜브
〈소녀상지킴이 LIVE〉
〈
온라인촛불문화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