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일행동(반아베반일청년학생공동행동)은 20일 일본대사관앞소녀상에서 〈매국적한일합의 즉각폐기!〉 〈일본정부 전쟁범죄사죄배상!〉 〈친일매국언론 조선일보폐간!〉 〈프락치공작소굴 정보원해체!〉 〈반아베반일투쟁 가로막는 민족반역무리청산!〉 등을 촉구하는 소녀상농성을 총 1696일째, 연좌시위를 59일째 진행했다.
함께 반일행동소속단체들인 민중민주당학생위원회의 〈매국적인 지소미아 완전폐기!〉, 실업유니온의 〈모든 전쟁범죄 공식사죄 법적배상!〉, 진보학생연대의 〈아베정부 군국주의부활책동 강력규탄!〉, 희망나비의 〈일본군성노예제문제 완전해결!〉의 구호로 일인시위도 전개되고 있다.
이날 지킴이는 아베정부의 취약성에 대해 지적했다.
지킴이는 〈아베정부의 지지율이 최근 급격히 하락하고 있다〉며 〈결국 반민중정권의 말로는 너무도 명확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아베정부는 끊임없이 군국주의부활야욕을 내비치고 〈안보위기〉를 조장하며 일본내부의 모순을 가리우려고 했지만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수는 없는법〉이라며 〈결국 일본민중들도 아베정부의 본질을 꿰뚫고 진정 민중이 주인되는 사회로 나아가게 될것〉이라고 주장했다.
더불어 새벽·저녁에 각각 〈새벽LIVE〉, 〈저녁LIVE〉로 실시간채팅으로 연좌농성중인 지킴이들은 시민들과 의사소통 했다.
다음은 현장영상이다.
반아베반일청년학생공동행동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onyeosang1230/
반일행동TV 유튜브
〈소녀상지킴이 LIVE〉
https://youtu.be/fmYqZyWOABwhttps://youtu.be/-Ew9rtY6N20
소녀상특파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