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일행동(반아베반일청년학생공동행동)은 15일 일본대사관앞소녀상에서 〈매국적한일합의 즉각폐기!〉 〈일본정부 전쟁범죄사죄배상!〉 〈친일매국언론 조선일보폐간!〉 〈프락치공작소굴 정보원해체!〉 〈반아베반일투쟁 가로막는 민족반역무리청산!〉 등을 촉구하는 소녀상농성을 총 1691일째, 연좌시위를 54일째 진행했다.
함께 반일행동소속단체들인 민중민주당학생위원회의 〈매국적인 지소미아 완전폐기!〉, 실업유니온의 〈모든 전쟁범죄 공식사죄 법적배상!〉, 진보학생연대의 〈아베정부 군국주의부활책동 강력규탄!〉, 희망나비의 〈일본군성노예제문제 완전해결!〉의 구호로 일인시위도 전개되고 있다.
이날 일본제국주의로부터 해방된지 75년을 맞아 반일행동의 기림일실천단 〈시작〉이 서울곳곳의 소녀상에서 동시다발 일인시위를 진행했다.
또한 한 지킴이는 아베신조의 현직관료들이 야스쿠니신사에 직접 참배한 사실에 분노했다.
지킴이는 〈종전 75년을 맞아 아베신조의 현직관료들이 야스쿠니신사에 참배하고 아베는 공물을 바쳤다〉며 〈75년이 지나도 반성이 없는 스스로의 모습을 명확히 보여줬다〉고 지적했다.
이어 〈야스쿠니신사가 어떠한 곳인가. 2차세계대전 당시 A급 전범들이 있는곳이다. 그런곳을 또다시 참배하고 공물을 바치는 아베정부의 모습은 75년전과 같은 전쟁을 다시금 일으키고야 말겠다는 끔찍한 전쟁야욕을 드러내는것이다.〉라며 〈아베정부는 야스쿠니신사를 참배할것이 아니라 자신들의 전쟁범죄를 인정하고 피해자들에 사죄배상을 하루라도 빨리 해야할것〉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새벽·저녁에 각각 〈새벽LIVE〉, 〈저녁LIVE〉로 실시간채팅으로 연좌농성중인 지킴이들은 시민들과 의사소통 했으며 토요일을 맞아 〈제46차 온라인촛불문화제〉도 진행됐다.
다음은 현장영상이다.
반아베반일청년학생공동행동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onyeosang1230/
반일행동TV 유튜브
〈소녀상지킴이 LIVE〉
https://youtu.be/iaQ4UWVuUM0https://youtu.be/A0uwB5_0dB0〈
온라인촛불문화제 〉https://youtu.be/z3FeKdcLyCk
소녀상특파기자
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