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일행동(반아베반일청년학생공동행동)은 18일 일본대사관앞소녀상에서 〈매국적한일합의 즉각폐기!〉 〈일본정부 전쟁범죄사죄배상!〉 〈친일매국언론 조선일보폐간!〉 〈프락치공작소굴 정보원해체!〉 〈반아베반일투쟁 가로막는 민족반역무리청산!〉 등을 촉구하는 소녀상농성을 총 1694일째, 연좌시위를 57일째 진행했다.
함께 반일행동소속단체들인 민중민주당학생위원회의 〈매국적인 지소미아 완전폐기!〉, 실업유니온의 〈모든 전쟁범죄 공식사죄 법적배상!〉, 진보학생연대의 〈아베정부 군국주의부활책동 강력규탄!〉, 희망나비의 〈일본군성노예제문제 완전해결!〉의 구호로 일인시위도 전개되고 있다.
이날 한 친일극우유투버가 또다시 소녀상의자에 앉고 이격된 후 팻발을 던지는 등 난동을 부렸다.
반일행동에 따르면 해당 유튜버는 지난 2개월간 농성을 지속적으로 훼방을 놓고 소녀상의자에 앉아 소녀상을 철거를 주장한 인물이다.
이에 반일행동은 해당 난동장면을 유튜버에 게시했다.
또한 〈계속해서 난동을 부리고 있는 친일극우 하나 제대로 막지 못하는 경찰에게 평화로를, 평화의 소녀상을 맡길 수 없다〉고 지적하며 〈소녀상에 대한 위협이 가중되고 있는 요즘, 소녀상을 지키고 일본군성노예제문제 해결을 위해 투쟁하는 것이 더더욱 중요한 때〉라며 〈반일행동은 일본군성노예제문제의 완전한 해결을 위해 소녀상 옆에서 끝까지 투쟁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새벽·저녁에 각각 〈새벽LIVE〉, 〈저녁LIVE〉로 실시간채팅으로 연좌농성중인 지킴이들은 시민들과 의사소통 했다. 함께 기림일캠프영상도 게시됐다.
다음은 현장영상이다.
반아베반일청년학생공동행동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onyeosang1230/
반일행동TV 유튜브
〈소녀상지킴이 LIVE〉
https://youtu.be/GxUObBBJZK4https://youtu.be/RVSsIBC15r0〈극우난동〉https://youtu.be/3sYKAfoatushttps://youtu.be/pJoQfUTR3KM〈기림일캠프〉https://youtu.be/w3BYK-37mw8
소녀상특파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