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일행동(반아베반일청년학생공동행동)은 28일 일본대사관앞소녀상에서 <매국적한일합의 즉각폐기!> <일본정부 전쟁범죄사죄배상!> <친일매국언론 조선일보폐간!> <프락치공작소굴 정보원해체!> <반아베반일투쟁 가로막는 민족반역무리청산!> 등을 촉구하는 소녀상농성을 총 1643일째, 연좌농성을 6일째 진행했다.
자정 <친일극우무리 친일경찰 청산하자!> <청년학생 앞장서서 반아베반일투쟁 승리하자!>의 힘찬구호로 교대식을 진행하며 연좌농성 6일차를 시작했다.
낮부터는 <소녀상농성1600일! 우리들의시간여행>사진전을 진행하며 소녀상농성 1600일간의 모습들을 전시하기도 했다.
소녀상지킴이를 응원하기 위한 시민들이 소녀상을 찾았다.
한 시민은 아이와 함께 소녀상을 방문해 <친일파들이 청산되어야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수 있다>며 <그 앞장에 서서 실천해줘서 고맙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산케이신문이 사설에서 <군함도에 인도주의에 반하는 강제노동이 없었다>는 글을 발표했다.
이에 한 지킴이는 <일본은 계속해서 분명한 진실들을 계속해서 왜곡하고 날조하고 있다>며 <거짓을 늘어놓는 일본에 맞서 더욱 가열차게 싸워야할때>라고 목소리높였다.
이어 19시부터는 촛불문화제가 진행됐으며 친일극우의 난동이 자행되기도 했다.
반일행동에 따르면 <친일극우무리들이 일부러 지킴이들과 시민분들을 자극하기위해 폭력을 행사>했으며 <경찰은 이를 막아내지 못했다. 마치 경찰들과 작전을 짜고 소녀상 주변을 혼란스럽게 만들어 소녀상옆에있는 지킴이들을 끌어내려고 하는것으로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분노했다.
현재 연좌농성은 반일행동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24시간라이브로 방송되며 매일 저녁7시 촛불문화제도 진행된다.
다음은 현장영상이다.
반아베반일청년학생공동행동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onyeosang1230/
소녀상농성반일행동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lmtVztfmbEJpeeFY6Y_8PQ
<24시간연좌농성>
https://youtu.be/z2CjFfjhlLg
https://youtu.be/Da08o1WnM4A
https://youtu.be/tP2JfhfII-k
https://youtu.be/RMtdCqrLgYs
https://youtu.be/xmtNIOAeQyw
https://youtu.be/N26qKJpmKUs
소녀상특파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