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일행동(반아베반일청년학생공동행동)은 4일 일본대사관앞소녀상에서 <매국적한일합의 즉각폐기!> <일본정부 전쟁범죄사죄배상!> <친일매국언론 조선일보폐간!> <프락치공작소굴 정보원해체!> <반아베반일투쟁 가로막는 민족반역무리청산!> 등을 촉구하는 소녀상농성을 총 1649일째, 연좌시위를 12일째 진행했다.
함께 반일행동소속단체들인 민중민주당학생위원회의 <매국적인 지소미아 완전폐기!>, 실업유니온의 <모든 전쟁범죄 공식사죄 법적배상!>, 진보학생연대의 <아베정부 군국주의부활책동 강력규탄!>, 희망나비의 <일본군성노예제문제 완전해결!>의 구호로 일인시위도 전개되고 있다.
소녀상에는 종로경찰서와 종로구청의 악의적인 탄압에 맞서 연좌시위로 전환한 지킴이들을 응원하는 시민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한편 친일극우들의 소녀상지킴이를 향한 비방이 자행되기도 있다.
이에 한 지킴이는 <소녀상을 철거하라고 주장하고 일본군성노예문제가 가짜다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버젓이 소녀상 앞에 나타나 소녀상과 지킴이들을 위협하곤한다. 소녀상은 현재 절대 안전하지 못하다.>고 전했다.
또한 친일극우들에 대해 <사람이 사대를 하면 머저리가 된다고 하는데 친일극우들이 이를 증명하고 있다>며 <일본군성노예문제는 일본을 제외한 전세계가 인정하는 문제이다. 그렇다면 과연 저 극우무리는 어느 나라의 사람인가 질문하지 않을 수 없다. 일본군성노예문제가 왜곡되기를 바라는 것은 일본뿐이다. 우리가 일본의 입맛대로 살아야 하는가. 21세기에도 여전히 친일파가 존재한다.> 강력하게 규탄했다.
더불어 이날 반일행동유튜브계정명칭이 <TV반일행동>으로 변경됐다. 반일행동측은 <시민분들의 검색이 편리하게 변경했다. 응원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더욱 열심히 투쟁해가겠다.>고 전했다.
현재 연좌시위는 유튜브<TV반일행동>을 통해 24시간라이브로 방송되며 매일 저녁7시에는 정부의 코비드19지침을 준수하며 온라인촛불문화제도 진행된다.
다음은 현장영상이다.
반아베반일청년학생공동행동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onyeosang1230/
소녀상농성반일행동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lmtVztfmbEJpeeFY6Y_8PQ
<24시간연좌시위>
https://youtu.be/DJhezqDtg2c
https://youtu.be/yuwkIVsESbw
https://youtu.be/2fJAlNzWFOQ
https://youtu.be/6oU5V_4NHNU
https://youtu.be/qbruQzjoL0M
https://youtu.be/hfVSMyQ-aes
https://youtu.be/FgAiaSpeHK8
<촛불문화제>
https://youtu.be/3EhzHYyby-w
소녀상특파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