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의학대학원 학생회장단이 학생·소수자인권위원회의 질의서에 장애인에 대한 차별적 발언을 사용하는 등 무지한 인권의식을 보여 비난 여론이 거세지자 회장단후보에서 사퇴했다.
미국 400여명의 교수들이 뉴욕주에 있는 로체스터대학에 학생들을 진학시키는 것에 반대한다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했다. 로체스터대학은 성폭력 의혹에 휘말린 플로리언 재거교수에게 징계를 내리기는커녕 승진시키는 등의 문제로 비난을 받고 있다.
21일 파이낸셜타임스의 인터뷰에 따르면 중국 정주 도시철도학교에 재학하는 학생들로 구성된 인턴들은 하루 11시간의 초과근무를 했으며 학교와 관련없는 업무를 강요받았다고 주장했다.
22일 부산보훈청은 부산항일학생의거 77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가졌다. 부산항일학생의거는 1940년 11월 23일 부산공설운동장에서 열린 민족차별적인 학생동원군사훈련에 맞선 부산의 대표적인 학생독립운동이다.
24일 한국그린캠퍼스협의회가 주최한 <제7기 그린리더 양성과정 최종발표회>에서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가 대상을 수상했다. 환경공학부 학생들로 구성된 팀은 에너지 절약 활동, 미취학 아동 환경교육, 분리수거 캠페인 등을 실시하여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지난9월1일 환경측정업체 A사 산업인턴생으로 일하다 굴뚝에서 떨어져 숨진 대구대학교 환경공학과 학생이 두 달만에 <근로자 지위>를 인정받아 산업재해보상 적용대상이 됐다.
27일 김상곤교육부장관은 2022년부터 전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의 추진방향과 내용이 담긴 계획을 발표했다. <고교학점제>는 고등학생들도 대학생들처럼 수강신청을 통해 원하는 수업을 듣고 정해진 학점을 채우면 졸업하는 제도이다.
이성진기자